입찰공고번호 : KOVA-2020-14호
벤처확인 시스템 '전자지급결제대행(PG) 사업자 선정' 입찰 공고
□ 입찰 개요
◦ 사 업 명 : 벤처확인 시스템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 사업자 선정
◦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3. 06. 30.
◦ 계약방식 : 일반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 PG 예상 수수료 : 총 526,166,667원 (VAT 포함)
<연도별 PG사 예상 수수료 수입>
구분 | 1차 년도 | 2차 년도 | 3차 년도 | 합계 |
사업 기간 | 계약체결일 ~ ’21.12.31 | ‘22.01.01 ~ ’22.12.31 | ‘23.01.01 ~ ’23.06.30 | 계약체결일 ~ ‘23.06.30. |
추정 예산 | 187,917천원 | 225,500천원 | 112,750천원 | 526,117천원 |
◦ 대금 정산방법 : 결제대금 입금확인 후 계약된 수수료율이 적용된 수수료를 사후 지급(후취정산)
◦ 입찰 및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7조(일반경쟁입찰)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 입찰 참가자격
- 입찰서 제출마감 전일까지「전자금융거래법」제28조에 의한 전자금융업(전자지급결제대행에 관업 업무 : 업종코드 4487)
등록을 필한 업체
※ 본 입찰은 전자지급결제대행과 정산을 포함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전자금융업자를 선정하는 사업으로,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 2 적용대상이 아님
- 상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는 단독으로만 참여할 수 있고, 공동수급과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음
□ 과업 내용
◦ 전자지급결제대행(PG) 서비스 제공 및 정산업무 수행
- 발주처가 운영하는 시스템(벤처확인 시스템)의 온라인 결제서비스 제공 및 유지보수(장애처리 포함)
- 벤처확인 시스템에 최적화된 화면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구성
- 발주처의 시스템과 연동하여 실시간 정산 및 관리 등 관련기능 제공
- 별도의 실시간 정산 확인수단 제공
- 결제자(신청기업) 또는 발주처의 요청에 따른 전체 또는 부분 결제 취소 및 환불 자동화
- 결제자(신청기업)에게 결제내역 알림서비스 제공
◦ 그룹웨어 및 회계시스템 등 필요 시스템과 연계 지원 (시스템 구축 수행업체와 협업 필요)
□ 접수처 및 제출방법
◦ 접수처 : (사)벤처기업협회 벤처확인위원회 사무국
- (주소)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30길 28 마리오타워 8층
- (담당자) 김자주 대리 (02-6331-7164, jaju1002@kova.or.kr)
◦ 제출방법
- (방문 접수)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는 밀봉하여 방문접수
- (e-mail 접수) 그 외 모든 서류는 e-mail로 날인 및 원본대조필 후 스캔본 제출
※ 제출서류는 공고 마감시간 전 담당자 e-mail 도착분에 한하여 유요함
□ 추진 일정
◦ 입찰공고 : 2020. 12. 18.(금), 16:00 ~ 2020. 12. 28.(월), 16:00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입찰공고의 시기) 4항의2에 의거 10일간 긴급공고
◦ 서류 제출마감 : 2020. 12. 28.(월), 16:00까지
◦ 제안서 평가
- (일시) 2021. 01. 05.(화), 14:00
- (평가방법) 온라인 평가(발표시간 별도 안내)
◦ 가격개찰 : 2020. 01. 05.(화), 16:00
◦ 우선협상대상자 발표 : 2021. 01. 07.(목)
◦ 계약체결 : 협상완료 후 10일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