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현장이 움직인다”, 벤처기업협회 AX브릿지위원회
수요 공급 기업간 연결로 AX 본격 지원 나서
-AI 솔루션 기업을 소개하는 정기 웨비나 개최, AI 공급기업 3사 핵심 솔루션 한자리에!
□ 벤처기업협회 산하 AX*브릿지위원회(의장 이주완)는 오는 22일(화) 오후 3시, AI 전환(AX) 준비 중인 벤처기업을 위한 ‘제1차 AX 정기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AX : AI Transformation의 약어로 AI 기반 기술 전환을 뜻함.
□ 이번 웨비나는 AI 기술의 현장 도입 활성화를 목표로, AI 솔루션 도입 사례 공유하고 공급‧수요 기업 간 연결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 발표에는 핵심 AI 공급기업인 ▲ AI 통합 업무 솔루션 ‘AI 프로’를 제공하는 아사달, ▲프라이빗 기반 챗봇 빌더 솔루션 기업 블링스, ▲IT 인프라 전문 기업 다올TS가 참여한다.
◦ 각 기업은 자사의 솔루션의 특장점과 도입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참가기업들이 AI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도입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특히, 이번 웨비나는 온라인으로 진행돼 AI 기술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반 벤처기업들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도권 기업들과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 벤처기업협회 AX브릿지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가 AI 공급기업과 수요기업 간의 실질적인 협력 기회를 확대시켜, 본격적인 AX 시대 확산을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AI 전환을 준비 중인 많은 벤처기업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참여 신청은 오는 18일(금)까지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AX브릿지위원회 사무국(02-6331-700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