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청년 창업의 도전과 연결, Fail Fair(실패전시회)_전북’ 개최
작성자 : 김소영 등록일 : 2025-10-27 조회 : 31
지원분야, 지원기관, 지원형태,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접수, 제출서류, 커리큘럼 등의 내용을 담은 표
담당부서 커뮤니케이션팀 담당자 YCN 사무국
이메일 ksy@kova.or.kr

청년 창업의 도전과 연결, Fail Fair(실패전시회)_전북개최

 

- 벤처기업협회 YCN, 전북도 청년창업박람회연계...

호남권 재도전 문화 확산 선도


(사진) 10월 24일 전북키움공간에서 개최된 'Fair Fair 전북'에서 메디프레소 김하섭 대표가 강연을 하고 있다. 


벤처기업협회(회장 송병준) 산하 YCN(Young CEO Network, 회장 박진우 다다익스 대표)은 지난 24전주 한옥마을 키움공간에서 진행된‘KOVA YCN Fail Fair 실패전시회_전북'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벤처기업협회 스타트업위원회(위원장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2회 전북 청년창업박람회의 협력기관으로 참여하며 연계 개최되었다.

 

실패=도전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서울에 이어 번째로, 전북 지역 스타트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배 창업가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재도전을 응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 행사는 1선배 창업자 강연1, 2부에 걸친 토크콘서트로 진행됐다. 1부 강연에서는 메디프레소 김하섭 대표가 창업 초기 시행착오와 성장 스토리를 공유했다.

 

이어진 토크콘서트에서는 YCN 박진우 회장(다다익스 대표)진행으로, 1부에는 김하섭 대표와 YCN 황제웅 부회장(91 대표), 2부에는 맑은상회에프앤비 김지항 대표가 패널로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창업 스트레스 관리’, ‘기업가정신’, ‘재도전 조언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나눴다.

 

박진우 YCN 회장은 "지역 창업 생태계에서도 실패를 자산으로 인정하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지속적인 혁신이 가능하다, 이번 YCN Fail Fair(실패전시회)가 성공적으로 안착해 청년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동기부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앞으로도 청년 창업 문화 확산 및 기업가정신 전파를 위해 노력할 것이며, 12월에도 관련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 이번 행사를전북 청년창업박람회와 연결한 강종수 콜즈다이나믹스 대표(스타트업위원회)이번 협력은 지역 창업 생태계의 다양한 목소리를 Fail Fair(실패전시회)와 연결하는 자리로 의미가 있고, 수도권을 넘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말했다.

 

이용균 스타트업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실패 경험을 공유하고 다시 도전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건강한 벤처스타트업의 성장과 혁신 도전을 위해 창업 상생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사진 2) 24일 전북키움공간에서 개최된 'Fail Fair 전북' 에서 토크콘서트가 진행되고 있다. (왼쪽부터) 박진우 위원장, 황제웅 팀91 대표, 김하섭 메디프레소 대표.jpg 미리보기

(사진1) 24일 전북키움공간에서 개최된 'Fail Fair 전북' 에서 메디프레소 김하섭 대표가 강연하고 있다..jpg 미리보기

(보도자료) 청년 창업의 도전과 연결, ‘Fail Fair(실패전시회)_전북’ 개최_배포.hwp 미리보기

* 모든 첨부파일을 묶음 파일(zip)로 내려받기

회원사 여부 확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벤처기업협회 정회원사입니다.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