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벤처기업협회, 제2회 벤처‧스타트업 HR리더스 포럼 개최
작성자 : 송우영 등록일 : 2024-10-16 조회 : 28
지원분야, 지원기관, 지원형태,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접수, 제출서류, 커리큘럼 등의 내용을 담은 표
담당부서 경영지원팀 담당자 남궁금효 과장
이메일 nggh@kova.or.kr

벤처기업협회, 제2회 벤처‧스타트업 HR리더스 포럼 개최

- ‘성장하는 조직을 위한 글로벌 인재 전략과 조직문화 혁신’이라는 주제로 15일(화)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열려

- 해외인력 채용의 필요성과 최신 HR전략 및 조직문화 트렌드 강조

 

<사진. 벤처기업협회가 15일(화)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제2회 벤처·스타트업 HR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 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가 ‘성장하는 조직을 위한 글로벌 인재 전략과 조직문화 혁신’이라는 주제로 ‘제2회 벤처‧스타트업 HR리더스 포럼’을 15일(화)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개최했다.

 

◦ 벤처기업협회는 최근 5년간 연평균 벤처기업 2천여개사를 대상으로 약 3,900여명의 채용 연계한 공로로 고용노동부로부터 ‘23년 장관상 수상 및 `24년 민간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다.

 

□ ‘벤처‧스타트업 HR리더스 포럼은’ 지난 7월 23일 출범한 벤처‧스타트업 인사담당자 커뮤니티 ‘HR링크’의 활동의 일환으로 분기별 1회 정기포럼 개최를 통해 인사 관리자에게 최신 HR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고 인사 관리 혁신을 도모하는 행사이다.

 

□ 2회차를 맞은 이번 포럼에서는 최근 HR시장에서 왜 해외인재 채용이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의 성장단계별 HR전략과 조직문화 설계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 포럼의 첫 번째 강연으로 글로벌 HR플랫폼 ‘레드롭’을 운영 중인 맥킨리라이스 석승현 부대표가 ‘해외인재 채용이 왜 필수인 시대인가?’라는 주제로 최근 내수경기침체, 자본시장 경직, AI의 활용가치 등을 언급하며 해외인재 채용은 점차 더 필요해 질 것을 강조했다.

 

◦ ‘잡플래닛’의 김지예 이사(COO, 공동창업자)는 ‘성장하는 기업의 HR기획 및 전략’에 대해 발표하며 성과주의였던 과거의 HR역할이 자율성과 오너십으로 진화하고 있음을 설명하며 새롭게 요구되는 HR의 방향성 및 설계방법에 대하여 강연했다.

 

◦ 토스페이먼츠의 김천지 팀장은 토스팀 조직문화의 배경과 구조를 예로 들며 직원이 주변의 일을 능동적으로 파악하고 본인이 할 수 있는 일들을 찾아서 실행하게 하는 DRI(Directly Responsible Individual) 구조에 대해 설명했다.

 

□ 벤처기업협회 이정민 사무총장은 “벤처기업은 선도적 기술 및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우수한 인재확보가 최우선적으로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벤처업계의 우수인재 채용연계를 위한 디딤돌로 본 포럼이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벤처스타트업 인사 관리자 커뮤니티 제2차 정기포럼 개최_20241016_최종.hwp 미리보기

회원사 여부 확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벤처기업협회 정회원사입니다.
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